컨텐츠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기
제목 닥스메디오랄바이옴,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최우수 브랜드 종합대상 수상
작성자 닥스메디오랄바이옴 등록일 2024.7.04 조회수 140

구강 미생물과 전신 건강 연관성 연구·개발·제품화로 국민 건강증진 앞장


[사진 제공 = 닥스메디오랄바이옴]

[고양신문]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닥스메디오랄바이옴이 지난달 27일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열린 ‘2024년 제18회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브랜드 부문 최우수 브랜드 종합대상을 받았다.

올해 18회를 맞은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은 보건산업계에서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대한민국 보건산업 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기업을 발굴·표창함으로써 보건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보건산업계의 사기를 북돋아왔다.

닥스메디오랄바이옴은 구강에 서식하는 미생물과 전신 건강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는 기업으로, 마이크로바이옴에 기반한 검사, 구강 유산균을 비롯한 다양한 구강 건강 제품으로 건강한 구강·장 환경을 조성해 궁극적으로 국민 건강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닥스메디오랄바이옴에서 직접 개발한 구강 세균 유전자 PCR 검사인 ‘오랄바이옴체크’는 타액 내 세균의 유전자를 정제해 구강유해균을 정량화하고 이를 데이터 결과로 제공하는 검사다. 이를 통해 치주염 진단을 더욱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로 환자에게 제공하며 스스로 치주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최근 대한치주과학회지(Journal of Periodontal & Implant Science)에 ‘오랄바이옴체크’의 정확도가 높다는 내용의 SCI급 논문이 게재·승인됐는데, 이는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와 분석 전문기업 ㈜닥스메디오랄바이옴의 ‘오랄바이옴체크’ 검사가 높은 정확도와 신뢰성을 확보했다는 측면에서 큰 성과라는 평가다. 

또한, 최근 새롭게 출시해 주목받는 구강 유산균 ‘닥스바이옴 덴티’는 닥스메디오랄바이옴이 자체 개발한 특허 구강 유래 유산균과 해조칼슘이 함유돼 있어 구강과 장 건강뿐만 아니라 뼈와 치아 형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노미화 닥스메디오랄바이옴 대표는 “이번 수상은 닥스메디오랄바이옴의 모든 임직원이 함께 이루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에게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면서 ‘입속 세균 리모델링’ 방법을 찾고 실천하는 가이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원본: https://www.mygoy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80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