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기
제목 시린이 완화 기전…유효 성분으로 재차 방어
작성자 닥스메디 등록일 2022.1.10 조회수 249119

시린이 완화 기전…유효 성분으로 재차 방어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구강관리 전문기업인 닥스메디가 시린이 치약인 ‘닥트러스트 1S’ 치약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흔히 시린이라 말하는 지각과민 상태는 잘못된 양치 습관, 충치나 치주질환, 과도한 교합력 등의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상아세관이 노출되면서 신경까지 외부 자극이 전해져 찌릿한 증상과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


닥스메디 닥트러스트 1S는 시린이를 완화하는 기전에 유효 성분을 통해 3차 방어를 시도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신경 과민성을 감소시키는 질산칼륨으로 1차 방어, 치아와 동일 성분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로 미세한 결손 부위를 메꿔 외부 자극을 차단하는 2차 방어, 마지막으로 치아 재광화와 충치를 예방하는 불소로 코팅하는 역할인 플루오르화나트륨의 3차 방어로 지속적인 보호막을 형성한다고 밝혔다.


또 업체 측은 시린이 치약, 닥트러스트 1S의 리뉴얼 과정에 전문가 자문단과 고객 자문단이 참여해 성분과 맛, 사용감 등의 전반적인 개선을 함께했으며, 커큐민, 자일리톨, 유칼립투스 등 자연 유래 성분 18가지를 함유하고, 구강에 자극을 가할 수 있는 합성 계면 활성제를 넣지 않고 코코넛에서 유래된 성분으로 대체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가공인시험연구원 KOTITI 시험에서 8가지 유해성분이 불검출돼 안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닥스메디 관계자는 “탄력성이 좋고, 잇몸 틈새까지 잘 닦을 수 있는 두줄모 칫솔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며 “시린 부위에 닥트러스트 1S를 바르고 손가락으로 1분간 마사지한 후에 양치질을 한다면 높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닥스메디는 시린이 치약 닥트러스트 1S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1월 한 달간 닥트러스트 1S 치약의 2개 묶음 구성을 기존 판매가의 20% 할인가로 선보인다.

 

최상관 기자 skchoi@dailydental.co.kr

출처: https://www.dailydental.co.kr/news/article.html?no=118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