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기
제목 사과나무치과병원, ‘입속미생물과 구강위생관리’ 제 1차 전문가 세미나 성료
작성자 닥스메디 등록일 2018.10.30 조회수 207254
사과나무치과병원, ‘입속미생물과 구강위생관리’ 제 1차 전문가 세미나 성료

 

명선의료재단 사과나무치과병원(이사장 김혜성)이 주최한 전문가 세미나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사과나무치과병원은 지난 27일 사과나무치과병원 5층 세미나실에서 ‘입속미생물과 구강위생관리’를 주제로 원장과 스탭이 함께 듣는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과나무치과병원이 주최하고 (주)닥스메디가 주관한 ‘제 1차 전문가 세미나’는 세 명의 강사들의 릴레이 강연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21세기 미생물학의 혁명과 구강위생관리의 중요성’이란 주제로 김혜성 이사장이 포문을 열었다. 치주포켓(periodontal pocket)‧ 구강, 내 몸 미생물의 입구‧ 염증에 대한 이해‧ 통생명체, 21세기 미생물학의 혁명 네 가지의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2~3부에서는 닥스메디 컨설팅사업부 이정숙 부장과 서울치의학교육원(SIDA)강사 이혜경 실장이 ▲시스템으로 접근하는 입속미생물 관리 ▲치과문턱을 낮추는 치과건강보험 각각의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이어갔다.

3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전문가 세미나는 강의 중간 질의응답 시간도 이뤄져 참석자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치과위생사 이은정씨(35)는 “구강위생관리의 중요성과 예방치과진료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되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세미나가 계속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혜성 이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의료진과 스탭들이 함께 소통하며 지속적인 배움의 장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