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언론보도

보기
제목 인체에 무해한 닥스메디 천연 유래 성분 치약 출시
작성자 닥스메디 등록일 2016.10.02 조회수 224173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사과나무치과병원에서 인체에 무해한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닥스메디 치약을 출시했다. 사과나무치과병원(일산대화점) 김혜성 대표원장은 20년 넘게 치과 의사로서 경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개념 천연 유래 치약을 직접 연구 개발한 것이다. 

‘내 입속에 사는 미생물’ 저자이기도 한 김원장은 1여 년 연구 개발 끝에 파라벤, 트리클로산, 합성계면활성제 등 합성 원료가 전혀 없는 천연 치약을 개발했다. 특허 원료인 자바 강황 등 천연원료로만 만들어진 제품으로 인체에 무해하다. 천연 그린프로폴리스 성분을 함유시켜 청량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며 합성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아 거품이 나지 않지만 일반 치약과 비교시 마모도가 높지 않은 연마제 사용으로 이가 시린 사람도 사용하기 좋다. 임상 실험 결과에서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치약의 세정력보다 높은 결과를 보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김원장은 “구강건강은 관리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새로운 치약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데, 구강 내 상주 세균에게는 탈이 없으면서도 진지발리스와 같은 세균은 억제할 수 있는 성분이 포함돼야 한다”며 “프로폴리스나 프로바이오틱스 성분도 기술이 허락한다면 첨가해서 치약의 향균 능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하고 입안의 세균을 깨끗이 제거하면서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아 모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치약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김원장은 최근 새로운 제품 개발을 위해 ‘닥스메디’라는 법인도 설립했다. 닥스메디는 임상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전문 연구개발 기업으로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해 치주 질환을 비롯한 구강질환에 효과가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치약뿐만 아니라 구강 건강을 위한 다양한 치과 관련 제품 및 건강 기능 식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원문보기:
http://sports.khan.co.kr/bizlife/sk_index.html?art_id=201610021355003&sec_id=561901&pt=nv#csidx0d9ac2716ef7186a4cdecbc0229fd7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