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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강건강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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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하버드 의대에서 추천하는 치매예방 6tips!
작성자 닥스메디 등록일 2021.12.07 조회수 10699

https://www.health.harvard.edu/promotions/harvard-health-publications/cognitive-fitness-ecourse-apr2020-test?utm_source=delivra&utm_medium=email&utm_campaign=EL20211202-CognitiveFitness&utm_id=3319730&dlv-emuid=5a623480-48af-4436-ad3e-29737ab74d90&dlv-mlid=3319730

 

 


 

1. 채식위주 식단

2. 운동하라

3. 잠 잘자고

4. 스트레스 관리 잘하고

5. 친구들하고 잘 놀고

6. 무언가에 도전하라..

상식적인 말이 새삼스럽게 들린다. 특히 잠 잘자고..

최근의 한 저널은, 잠을 잘 자고 못자고가 뇌에 영향을 줄 수 있음을 그림으로 보여준다.

장내세균을 관리하려면, 다시 1. 채식위주 식단으로 돌아간다.

https://www.cell.com/trends/molecular-medicine/fulltext/S1471-4914(21)00185-4

건강의 첩경, 잘먹고 잘싸기..